한국패션산업협회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의 비즈니스 판로개척을 위한 수주 전시회 ‘트렌드페어’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의 경우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뿐만 아니라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로 대상을 확대하여 개최하오니 관심 있는 패션 브랜드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2024 트렌드페어 주요 전략 - K패션 글로벌 인지도 상승에 따른 중국, 일본 등 해외 바이어 유치 강화
    - 브랜드와 바이어 간 사전 정보 제공을 통한 B2B 성과 확대
    - 일반 참관객 유치 확대를 통한 소비자 판매전(B2C) 성과 확대
  • 트렌드페어 비즈니스 성과 - 2023년 : 유통 입점 227건, 완사입 45건, 수출 58건, 협업 19건 등 468건 / 오더 26억
    - 2022년 : 유통 입점 191건, 팝업 73건, 수출 50건 등 398건

전시목적

  • 패션브랜드와
    국내외 바이어와의 연계를 통한
    비즈니스 판로개척

  • 패션기업과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마켓 창출

  • 소비자 대상 상품
    판매전을 통한
    브랜드 홍보 및 매출 증대

전시개요

* 2021년 트렌드페어 성과 : 유통입점 150건, 위탁계약 21건, 수출 21건, 협업 25건 등 250건
* 2022년 트렌드페어 성과 : 유통입점 191건, 팝업 73건, 수출 50건, 등 398건
* 2023년 트렌드페어 성과 : 유통 입점 227건, 완사입 45건, 수출 58건, 협업 19건 등 468건 / 오더 26억

  • 기간2024.8.21(수)~8.22(목) (2일간 진행)
  • 장소COEX 2층 더플라츠
  • 주최산업통상자원부
  • 주관한국패션산업협회
  • 전시품목 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패션잡화(가방, 구두, 액세서리 등) 브랜드
  • 참가대상대표자가 한국 국적 보유자이면서 사업자등록증 소재지가 국내인 패션기업
    * 신청 기준일, 국세 및 지방세 납부 완료 업체
  • 전시성격국내 패션브랜드와 유통업체, 패션업체 및 일반 소비자가 참여하는 B2B2C페어
  • 전시내용비즈니스 상담(B2B), 소비자 판매전(B2C), 패션쇼 등 부대 이벤트
    - 비즈니스 상담(B2B) : 국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 지원
    - 소비자 판매전(B2C) : 일반인 대상, 전시 기간 상품 판매전 개최

중점 추진 사항

  • 01초청대상

    • 국내외 백화점, 편집샵 및 온·오프라인 유통사 바이어 등
    • 브랜드 홀세일 또는 콜라보레이션 추진 중인 패션기업
    • 일반인 참관객 등
  • 02바이어유치

    • 중국, 일본 등 해외 바이어 유치
      • - 협회 보유 해외 바이어 DB 활용 참가 유치
      • - 해외바이어 에이전시 활용 바이어 유치
      • - 인스타그램, 위챗, 트위터 등 글로벌 SNS 활용 참가 유치
    • 국내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매칭 지원
      • - 협회 보유 국내 바이어 DB 활용 참가 유치
      • - 행사 전 : 바이어와 참여 브랜드 간 정보 공유
      • - 행사 중 : 바이어와 참여 브랜드 간 상담 지원
      • - 행사 후 : 비즈니스 성과 추적 관리 및 바이어 연계 지원
  • 03홍보강화

    • 공식 홈페이지 운영, 홍보 채널 활용, 참가 브랜드 대외 홍보
    • 협회 보유 DB 활용 일반 참관객 대상 홍보
    • 인플루언서, 파워블로거 등 SNS 및 언론 홍보
    • 참관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