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트렌드페어 모집공고

  • 관리자
  • 2023.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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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도 글로벌브랜드육성

2023 트렌드페어(TREND FAIR) 모집 공고

한국패션산업협회는 2011년부터 국내 패션 브랜드의 비즈니스 판로개척을 위해 국내 패션 수주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정상화로 ㅇ행사 규모 확대 ㅇB2B2C 성과 확대 ㅇ해외 바이어 초청 등 지난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전시회로 진행될 예정이오니 ‘2023 트렌드페어’를 귀 브랜드의 비즈니스 창출의 장으로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2023 트렌드페어 주요 전략 >

- 행사 규모 확대 - 코로나 정상화에 따른 중국, 일본 등 해외 바이어 유치
- 브랜드와 바이어 간 사전 정보 제공을 통한 B2B 성과 확대
- 일반 참관객 유치 확대를 통한 소비자 판매전(B2C) 성과 확대

< 트렌드페어 비즈니스 성과 >

· 2021년 : 유통 입점 150건, 위탁계약 21건, 수출 21건, 협업 25건 등 250건
· 2022년 : 유통 입점 191건, 팝업 73건, 수출 50건 등 398건 / 오더 26억

1. 행사목적

  • ㅇ 패션브랜드와 국내외 바이어와의 연계를 통한 비즈니스 판로 개척
  • ㅇ 패션기업과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마켓 창출
  • ㅇ 소비자 대상 상품 판매전을 통한 브랜드 홍보 및 매출 증대

2. 사업개요

  • ㅇ 사업명 : 2023 트렌드페어(Trend Fair)
  • ㅇ 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 주관 : 한국패션산업협회
  • ㅇ 기간/장소 : 2023.8.23(수)~8.25(금), 3일간 COEX 1층
  • ㅇ 전시품목 : 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패션잡화 등
  • ㅇ 초청대상
    • - 국내 백화점 및 쇼핑몰 바이어
    • - 패션 핫 스트리트 편집샵 바이어
    • - 온라인 유통업체 바이어
    • - 브랜드 사입 혹은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 추진 중인 패션기업
    • - 홀세일 브랜드를 사입해 콘텐츠를 강화하려는 소매업자
    • - 중국 및 일본 등 해외 바이어
    • - 일반 참관객 등
  • ㅇ 행사내용 : 비즈니스 상담(B2B), 소비자 판매전(B2C), 패션쇼 등 부대 이벤트
    • - 비즈니스 상담(B2B) : 국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 지원
    • - 소비자 판매전(B2C) : 일반인 대상, 전시 기간 상품 판매전 개최

3. 참가대상 및 자격

  • ㅇ 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패션잡화(가방, 구두, 액세서리 등) 브랜드
  • ㅇ 사업자등록증 소재지 국내 패션 브랜드 * 신청 기준일, 국세 및 지방세 납부 완료 업체

4. 참가브랜드 제공 사항

참가브랜드 제공 사항
구 분 지원내용 지원규모
전시 부스 비용 할인 ㅇ 전시 부스 비용 할인 지원(300만원→60만원)
  • - 자부담 : 20% (60만원 / 부가세별도)
  • - 협회 지원 : 80%
ㅇ 참여브랜드 전체
해외 바이어 매칭 ㅇ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연계 지원
  • - 중국, 일본 등 글로벌 바이어 상담 지원
  • - 비즈니스 상담을 위한 통역 지원(영어, 중국어 등)
  • - 바이어 대상 참여 브랜드 정보 제공
ㅇ 참여브랜드 전체
국내 바이어 매칭 ㅇ 국내 바이어 비즈니스 연계 지원
  • - 참여 브랜드와 사전 등록 바이어간 정보 제공 및 전시 기간 상담 연계
ㅇ 참여브랜드 전체
현장 소비자 판매전 ㅇ 일반 참관인 대상 현장 판매전 개최
  • - 판매전 활성화를 위한 일반 참관객 유치 홍보
  • - 판매전 우수 성과 브랜드 특전* 지원
ㅇ 참여브랜드 전체
조인트 패션쇼 ㅇ 참여 브랜드 대상 조인트 패션쇼 참가 지원
  • - 모델, 헤어메이크업 등 지원
  • - 착장수 등 세부 진행사항은 추후 안내
ㅇ 약 40개 브랜드
유통 연계 지원 ㅇ 전시후 판매전 지원
  • - 국내 유통 연계 온/오프라인 기획전 개최
    * 참여 브랜드 선정은 유통사 내부 심사후 확정
    ** ’22년도 : 더현대서울, 29CM, W컨셉 등
ㅇ 유통사 심사 선정 브랜드
아시아패션 컬렉션 지원 ㅇ 반탄 및 파르코, 아시아패션컬렉션 참가 지원
  • - 동경, 뉴욕 패션쇼 참가 지원
ㅇ 일본 주최측 심사 후 1개 브랜드 선정
르돔 쇼룸 비즈니스 지원 ㅇ 국내 바이어 네트워킹 데이 운영
ㅇ 브랜드상품 전시및 PPL 협찬등 홍보마케팅 지원 등
ㅇ 전시 성과 우수 브랜드 약 5개 이내
맞춤형 컨설팅 ㅇ 1:1 맞춤형 브랜드 컨설팅 지원
  • - 브랜드 진단 및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ㅇ 전시 성과 우수 브랜드 약 5개 이내
기타 지원 ㅇ 쇼룸 르돔 공간 무상 대관
  • - 비즈니스 미팅 장소, 촬영 스튜디오, 팝업 등
ㅇ 국내 생산 및 소재 연계 지원
ㅇ 참여 브랜드 전체

※ 전시 성과 우수 브랜드 : 전시 기간 비즈니스 상담 및 현장 소비자 판매전 등 트렌드페어 관련 종합 성과 평가

5. 중점 추진 사항

  • ㅇ 중국, 일본 등 해외 바이어 유치
    • - 협회 보유 해외 바이어 DB 활용 참가 유치
    • - 해외바이어 에이전시 활용 바이어 유치
    • - 인스타그램, 위챗, 트위터 등 글로벌 SNS 활용 참가 유치
  • ㅇ 국내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매칭 지원
    • - 협회 보유 국내 바이어 DB 활용 참가 유치
    • - 행사 전 : 바이어와 참여 브랜드 간 정보 공유
    • - 행사 중 : 바이어와 참여 브랜드 간 상담 지원
    • - 행사 후 : 비즈니스 성과 추적 관리 및 바이어 연계 지원
  • ㅇ 홍보 진행
    • - 공식 홈페이지 (http://www.trendfair.org) 운영, 홍보채널 활용 브랜드 대외 홍보
    • - 협회 보유 DB 활용 일반 참관객 대상 홍보
    • - 인플루언서, 파워블로거 등 SNS 및 언론 홍보
    • - 참관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 진행

6. 참가업체 선정

  • ㅇ 선정위원 : 온/오프라인 유통 바이어 및 쇼룸 관계자 등
  • ㅇ 선정기준
    • - 정량평가 : 매출(내수 및 수출실적), 유통현황 등
    • - 정성평가 : 디자인, 상품성, 비즈니스 역량 및 성장 가능성 등
    • - 평가항목
참가브랜드 제공 사항
구 분 평가지표 세부내용
정량 평가 (15) 브랜드 매출실적 및 브랜드 영향력 및 인지도
  • 국내외 매출 실적
  • 전년대비 매출 성장률
  • 해외 매출 실적 여부
정성 평가 (85) 브랜드 경쟁력
  • 브랜드 컨셉·스토리·문화·가치
  • 디자인의 독창성, 상업성
브랜드 경영
  • 브랜드 운영 현황(이력 등)
  • 국내외 유통 전개 등 비즈니스 역량
  • 브랜드 제품 가격 경쟁력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홍보·마케팅 전략 및 성과
  • 수상경력, 콜라보 및 타산업 융합
성장 가능성
  • 브랜드 운영 추진 방향(비전 등)
  • 브랜드 지속 가능성(발전 전망 등)

※ 상기 평가항목은 추후 조정될 수 있습니다.

7. 신청안내

  • ㅇ 신청접수
    • - 신청기간 : 2023.4.28(금) 10:00 ~ 5.24(수) 15:00 *이후 신청 불가
      * 마감일 홈페이지 트래픽 과부하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사전 제출을 권장함
    • - 신청방법 : http://apply.trendfair.org/apply/form.php 홈페이지 내 신청양식 작성 및 자료 제출
    • - 참 가 비 : 66만 원(부가세 포함)*
      . 입금계좌 : 기업은행 337-127267-04-018(예금주 : 한국패션산업협회)
      * 입금 시 ‘업체명 또는 브랜드명’으로 입금(참가비 입금 후 최종 신청 완료)
      ** 페어 최종 참가 확정 후, 개별적인 사유로 불참하는 경우 참가비 환불 불가
      *** 심사결과 미 선정 업체는 참가비 전액 일괄 환불
    • - 심사일정 : 2023년 6월 초
    • - 결과발표 : 2023년 6월 초 심사 결과 발표
  • ㅇ 제출서류

* 제출서류는 1개의 ZIP 압축파일로 업로드(15MB 이하)

신청서류
제출서류 비 고
필 수 온라인 신청서 온라인 신청서 양식
매출 실적 증빙자료 (‘20년~’22년)
  • 1) 매출실적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 2) 수출실적 : 수출실적증명원*(수출 있을 경우)
* 한국무역통계 진흥원 또는 한국무역 협회 발급
  • 최근 3개년도 증빙 자료(스캔본 제출)
  • 20년 이후 창업자는 해당 기간 자료만 제출
  • 신청서 기재 금액과 증빙 자료 금액 동일 (자료 외 실적 불인정)
브랜드 홍보자료
  • 1) 브랜드 및 디자이너 국문 소개서(자유양식)
  • 2) 최근 2시즌 룩북 중 대표 12컷 JPG(지정양식*)
* 온라인 신청 페이지 내 양식
  • 대표 컷 JPG 사이즈 : 650x1200px, 파일당 500KB 이하
  • 이미지 부족시 최소 6컷 이상 필수
기타
  • 1) 사업자등록증 / 통장사본
  • 2) 지방세, 국세 완납 증명서
  • 3) 브랜드 로고(AI파일)
  • 스캔본 제출
  • 브랜드 로고 일러스트(AI)파일 제출
선 택 국내외 상표권 출원 증빙 스캔본 제출

8. 전시 제공

  • ㅇ 제공내역
    • - 전시부스, 부스 사인, 마네킹, 행거(또는 선반), 스포트라이트, 상담 테이블, 의자

9. 주요 추진일정

신청서류
구분 주요 내용
  • 참가신청
  • 2023.4.28(금) 10:00 ~ 5.24(수) 15:00 *이후 신청 불가
  • 참가업체 선정회의
  • 2023. 6월 초
  • 참가업체 설명회
  • 2023. 6월 중
  • 내용 : 부스 추첨, 전시장 관련 세부 내용 소개 등
  • 바이어, 참가업체 간 사전 정보 공유
  • 2023. 8월 중
  • 본 행사 개최
  • 행사장 설치 : 8.21(월)~8.22(화)
  • 본 행사 : 8.23(수)~8.25(금), 3일간

※ 상기 일정은 주최/주관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트렌드페어 문의처

[2022 트렌드페어 행사 개최 성과]

1. 트렌드페어 개요

  • ㅇ 일시 및 장소 : 8. 24(수) ~ 8. 25(목), COEX 3층 E홀
  • ㅇ 참여 브랜드 : 102개 브랜드(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잡화)
  • ㅇ 행사내용 : 비즈니스 상담회, 소비자 판매전, 패션쇼
  • ㅇ 참관 바이어 : 백화점, 편집숍, 온라인몰 등 바이어 및 소비자 약 2,300명

2. 2022 트렌드페어 비즈니스 창출 성과

신청서류
입점 위탁 협업 완사입 팝업 수출 기타
191 15 37 17 73 50 15
398건 / 2,636백만 원(내수 : 2,228백만 원 / 수출 : 408백만 원)

3. 2021년 대비 트렌드페어 성과 비교

4. 2022 트렌드페어 보도 자료

5. 2022 트렌드페어 행사 스케치